본문 바로가기

문화

과기대인의 성

과기대인의 성



편집위원┃이민솔



 지난 여름호 성 특집에 이어서 준비했습니다! 5월 18일 ~ 5월 20일 축제기간 동안 ‘성‘을 주제로 설문 조사를 했는데요, 과기대를 다니고 있는 남학생 84명, 여학생 105명의 성에 대한 생각을 함께 볼까요!? 마음을 비우고 재미로 보시길!



※1번부터 5번은 남녀공통 질문입니다.

1. 지금 당신이 사랑하는, 만나고 있는 연인이 있는가?

⓵ 있다. ⓶ 없다. ⓷ 잘 모르겠다. (썸 타는 중)



 남자는 84명 중 26명, 여자는 105명 중 41명이 애인이 있네요! 생각보다 커플이 많다고 볼 수 있겠네요. 저도 그 커플 중에 한명이라는 것은 비밀~



2. 연인과의 첫 키스 후, 성관계까지의 기간은 어느 정도가 괜찮다고 생각하는가?

⓵ 1주일 이하 ⓶ 1개월 이하 ⓷ 1개월 ~ 3개월 ⓸ 3개월 ~ 6개월 ⓹ 6개월 ~ 1년 ⓺ 1년 이상




 첫 키스 후, 성관계까지의 적절한 기간은 1개월~3개월이라는 선택이 많았어요! 물론 절대적인 것은 아니고, 1년까지 생각하는 학생들도 많다는 점! 여자의 경우 첫 키스 후 1년 후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군요. 일주일 안에 성관계까지 하겠다는 성격 급한 분도 드물게 보이는군요! 어떤 사람은 첫 키스하는 날이 끝장 보는 날이라고 하기도…? (소곤소곤)



3. 당신은 연인과 말도 잘 통하고 성격도 서로 잘 맞아 하루하루 행복한 연애를 하고 있다. 하지만 연인이 성관계를 원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연인관계가 얼마나 지속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⓵ 1개월 이하 ⓶ 1개월 ~ 3개월 ⓷ 3개월 ~ 6개월 ⓸ 6개월 ~ 1년 ⓹ 몇 년이 되어도 문제없다.




 성관계가 없는 연인관계가 얼마나 지속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인데요. 놀랍게도 몇 년이 지나도 문제가 없다는 답변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네요. 이런 플라토닉 사랑꾼들 같으니라고! 연인관계에서 성관계는 중요할까요? 그건 사람마다 가치관의 차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행복한 연인관계에 있어서 성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기 때문이죠. JYP 박진영 왈. “섹스는 게임이다.” 뭐다? 게임이다! 게임을 할지 안할지의 선택은 각자 개인의 몫입니다.



4. 당신은 친구들과 술을 마시다가 여자(남자) 테이블과 합석을 하게 되었다. 분위기는 무르익고 술에 취했는데 같이 마시던 여자(남자)가 원나잇을 원한다. 이 때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⓵ 당연하지. Go! ⓶ 나중이 걱정되어 정중히 거절한다. ⓷ 그 외 기타 (     )




 원나잇을 원하는 남자가 40퍼센트를 넘네요! 그에 비해 여자는 거절의 비율이 84퍼센트라니… 1퍼센트의 여자들은 원나잇을 하겠다고 답했네요. 아, 답변 중에 기타도 있습니다. 내용이 뭐냐고요? “꺼x" "조x” 등 욕하고 나간다는 사람도 있고, 그때의 상황을 보고 결정하겠다는 답변도 있습니다.



5. 평소 매력이 있다고 생각했던 누나(오빠), 친구 혹은 동생 사이로 알고 지내는 이성이 있다. 우연히 서로 술자리를 갖게 되어 술을 마시던 중 이성이 자신의 자취방에서 한잔 더 하자고 한다. 이 때 당신은 여자친구(남자친구)가 있다. 당신은 이성의 자취방에 가서 성관계를 할 것인가?

⓵ 당근이지. Go! ⓶ 가면 안 돼… 하지만 Go! ⓷ 완전 가고 싶지만… No…… ⓸ 절대 그럴 수 없다. No! ⓹ 그 외 기타 (     )




 연인이 있는 상황에서 다른 사람과의 성관계를 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입니다. 상황도 상황이고 그 사람은 매력까지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선택을 하실 건가요? 전 지금은 절대 그럴 수 없다고 말을 하지만 그런 상황에 놓인다면 굉장히 고민이 될 거 같습니다.

 답변을 보시면 1번 당근이지 Go!를 선택한 남자 14.3퍼센트, 여자 1퍼센트는 연인에 대한 죄책감이 없다고 볼 수 있겠네요. 2번과 3번 답변은 비슷하지만 성관계에 대한 욕구 vs 연인에 대한 죄책감의 차이가 있다고 생각해요. 전 3번을 택한 사람도 막상 그런 상황에 놓이면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 일은 모르는 거니까요.



6. 연인과 잠자리를 갖게 되었다. 서로 기분 좋게 어루만져주다가 분위기는 무르익었다. 당신이 콘돔을 착용하지 않고 관계를 시작했는데 연인이 아무 말은 하지 않았지만 콘돔을 착용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때 당신은 관계를 잠깐 멈추고 콘돔을 착용할 것인가? (남자)

⓵ 이미 욕망의 노예다. 착용하지 않는다. ⓶ 무엇보다 안전제일이다. 착용한다. ⓷ 그 외 기타 (     )




18.3퍼센트의 욕망의 노예님들이 있네요. 기타 답변 중에 생리 주기를 확인하고 안전한 날이면 괜 찮다고 하신 분들도 있고요. 안전하고 행복한 연애를 위해서는 콘돔 착용이 필수 아닐까요? (윙크)



7. 평소 호감을 느끼던 사람 혹은 사귄 지 얼마 되지 않은 연인과 아무도 없는 한적한 공원에서 첫 키스를 하게 되었다. 이 때 연인의 스킨십의 수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당신은 어디까지 스킨십을 허용할 것인가? (여자)

⓵ 끝장 보자. 잠자리까지 간다. ⓶ 가슴까지 괜찮다. ⓷ 허리까지는 괜찮다. ⓸ 어림없다.




첫 키스를 할 때 55.8퍼센트의 여자는 허리까지는 괜찮다고 생각을 하고 있군요. 스킨십은 어림도 없다는 분들도 30퍼센트가 넘습니다! 여기 첫 키스와 동시에 끝장 보는 분도 소수 계시네요.



8. 자신과 모든 것이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 남자친구가 있다. 하지만 단 하나, 피임에 관해서는 남자친구와 대립 중이다. 남자친구는 자기만 믿으라며 피임도구(콘돔)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한다. 당신은 이렇게 고집을 꺾지 않는 남자친구와 연인관계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가? (여자)

남자친구 믿어보자. 계속 만난다. ⓶ 안전이 먼저야. 헤어진다. ⓷ 그 외 기타 (     )




설득해본다 등의 기타 답변과 남자친구를 믿어본다는 대답이 19퍼센트입니다. 81퍼센트의 여성들 은 피임에 불안감을 느낄 경우 연인과 헤어질 생각도 하고 있네요. 행복한 사랑을 위해선 피임은 필 수라는 점을 기억하고 남성분들 꼭 콘돔 착용해요! (윙크)





이민솔

stormingsol@naver.com

휴. 부끄럽네요.





'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애니메이션 봐도 되나요?  (0) 2016.09.12
예술과 윤리의 교집합  (0) 2016.09.12
여/성에 앞서  (1) 2016.06.18
섹스를 정의하시오 - 성 해방과 위험한 동행.  (0) 2016.06.18
프로불편러와의 Q&A  (1) 2016.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