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잼만드는 잼있는 기사




잼만드는 잼있는 기사

편집위원|한승이(건축학 14)|seang0449@gmail.com


 아아-안녕하세요, 여러분. 잼 만드는 잼 있는 기사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요즘은 집에서 청을 담가먹는게 유행이죠? 저도 다양한 청을 담가 먹고 있는데요, 꿀맛 허니맛입니다 ㅎㅎ저만 혼자 먹으면 치사하니까 여러분에게도 레시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청만 만들면 라임이 안 사니 잼도 만듭시다. 잼은 블루베리 잼, 청은 가장 기본인 레몬청을 만들 거예요. 어차피 잼이랑 청 만드는 과정은 다 비슷비슷하니까 여러분도 이 글을 보시고 나면 집에서 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을 거예요. 레몬에이드 한잔에 5000원은 아깝잖아요? 다만 준비물로 약간의 부지런함이 필요합니다.




블루베리 잼

1. 냉동 블루베리를 준비합니다.

2. 블루베리를 해동하는 동안 병을 소독합니다. 간단하게 씻고 물과 함께 병째 냄비에 넣고 끓여 소독합니다. 끓는 물에 바로 넣으면 깨지니 조심하세요.

3. 해동된 블루베리 양의 50-100%의 설탕을 넣어줍니다. 설탕을 많이 넣을수록 보존기간이 늘어나지만 그만큼 달아집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서 넣으시면 돼요.

4. 처음에는 중불, 나중에는 약불에서 블루베리를 저어주면서 살살 으깨면 됩니다. 묽은 느낌의 잼이 좋다면 20분 정도. 단단한 느낌이 좋다면 30분 정도 저으면 됩니다. 어느 정도 고체화된 이후에 불을 꺼줍니다. 주의할 점은 나중에 식으면 더 굳기 때문에 너무 오래 졸이면 먹기 힘들어져요. 제가 그랬죠.....ㅠ






레몬청

1. 레몬을 준비합니다.

2. 레몬청 만드는 데 가장 귀찮은 부분! 레몬겉껍질이 통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소독을 매우매우 잘해주어야 합니다. 베이킹소다와 소금으로 겉을 문지릅니다. 여기서 제대로 안하면 오히려 독을 먹게 될지도ㅎ

3. 레몬을 끓는 물에 10초 정도 데친다는 느낌으로 넣었다 뺍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레몬즙이 더 달아져요. 레몬 자체가 시기 때문에 하는 게 좋습니다.

4. 설탕은 최소 1대 1 비율을 유지합니다. 레몬은 취향따라 더 넣으셔도 좋아요.

5. 양 꼭지를 자르고 동그랗게 슬라이스로 썰어줍니다. 쓴 맛이 나기 때문에 씨 제거도 해주세요. 

6. 밑부터 설탕을 깔고 레몬-설탕-레몬 순으로 마지막에도 역시 설탕을 뿌려 마무리합니다.

7. 실온에서 보관한후 설탕이 어느정도 녹았다싶으면 냉장고에 넣어 보관합니다.




지금까지 잼과 청을 만들어봤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과일로 청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ㅎㅎ 집에서 한가롭게 앉아 직접 만든 자몽에이드를 마시며 책 보는 기분이란 비할 바가 없는 것 같아요. 아 물론 일단 종강부터 해야겠죠..?ㅠ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B와 D사이의 C  (0) 2015.09.14
맞춤법  (0) 2015.05.30
신세대 언어 완전 정복  (0) 2015.05.29
여자들만 아는 여자들의 여우짓  (0) 2015.05.28
[외부기고] 베고니아와 열리지 않는 문  (0) 2015.05.05